반려동물

고양이 변비 OUT! 구렁이 낳는 유산균 추천

다묘집사 2022. 4. 11. 06:27
728x90
반응형

노묘만 있는 저희 집입니다.

여하튼 요새 고양이넘들 건강에 엘라이신 락토페린은 기본이오.. 오메가 3에 베타시 스테롤 모듀 케어 등.. 영양제가 집에 한 그 득인 데요. 돌아가면서 먹이고는 있는데 정작 유산균은 주고 있지 않더라고요. 유산균이 가장 기본인거슬..

고양이 유래 유산균인 고양이 전용 유산균이 나왔다고 해서  체험할 기회가 생겨서 냅다 사버렸죠

가격은 홈페이지 정가 34,900원이네요. 용량에 비해 가격은 저렴한 편은 아니긴 한데...

이름에 적혀있듯 고양이 유래 유산균이 고양이 전용으로 나온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는 유산균입니다. 고양이 유산균에 프로바이오틱스까지 추가한 거 잘 없거든요.

냥이의 배변 상태는 냥집사들이 항상 촉각을 곤두세우는 주제인 것 같다. 그날그날의 컨디션을 가장 즉각적으로 반영하는 것이 배변 상태이다 보니 무른 변이 나와도 걱정, 단단한 변이 나와도 걱정, 그리고 고양이 변비 때문에 변이 안 나오면... 진짜 미칠 거 같다.

우리 둘째는 어렸을 때부터 대체로 토끼똥을 보는 편이었다. 그래서 내가 항상 고양이 유산균 추천을 받아서 이것저것 많이 시도를 해 주었다. 그중에서 둘째에게 잘 맞았던 제품도 있지만, 잘 맞지 않아서 오히려 고양이 변비를 유발하는 무서운 제품도 있었다.

그런데 캣 바이오는

그리고 이런 인증서들도 정확히 다 명시를 해놓았더라고요.

고양이 유산균 하나를 사더라도 어떤 성분인지 정확히 명시해놓은 데다 양까지 명시해놓으니.. 가격이 비싼 거 같지도 않군요. 

이렇게 좋은 성분이니 변비와 설사를 해결할 수 있는 거겠죠? 

 

고양이 변비, 왜 무서울까?

고양이 변비의 무서운 점은, 반려묘가 24시간~36시간 이상 변을 보지 않으면 대장 속에서 변이 수분을 빼앗겨 점점 단단해져서 더 배출이 어려워지고, 그러면서 대장이 늘어나 거대결장이 진행될 수 있다는 점이다. 한 번 거대결장이 되면 만성 변비에 시달릴 수 있으며, 배변을 배출하지 못하다 보니 식욕 부진, 복부 팽만, 탈수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더구나 우리 반려묘 참깨처럼 신부전 관리를 해야 하는 친구들은 더욱 변비가 위험하다. 대소변을 잘 배출해야 신장에 무리가 가지 않는데 독소를 품은 변을 배출하지 못하면 신장에 큰 타격을 받을 수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오후에 급여할 용도의 고양이 유산균 추천을 받아 새로운 제품에 한 번 도전해 보았다. 기호성 좋다는 캣바이오 유산균! 이미 많은 보호자님들이 좋다고 했던 제품인데 나는 뒤늦게 급여해 보게 되었다.

입자가 매우 고와요.

정말 사람 먹어도 될 거 같은.... 그런 유산균이었는데, 찾아보니 동물 의약품 생산하는데서 만든다고...ㅋㅋㅋㅋ

그냥 애들 안 먹음 제가 먹어도 될 거 같아요.

그도 그럴게 프로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 황태 어포 분말 외에 아무것도 안 넣었다고 해요. 안심하고 먹이면 될 거 같습니다.

사실 베타시 스테롤, 락토페린은 귀신같이 냄새를 알아서 조금만 뿌려도 냄새 맡고 돌아서더라고요. 챠오 츄르에도 시도해봤지만 돌아서긴 마찬가지..ㅠㅠ

고양이 유산균 추천하려면 아무래도 기호성에 영향을 안 줘야겠죠?

사료나 단독 급여는 아무래도 안 먹을 거 같아서 기본 중의 기본 참치에 섞어 급여해봅니다.

이 제품은 장까지 살아남는 고양이장내에서 추출한 균주의 개발로 만든 고양이 유래 고양이 전용 포스트 바이오틱스를 사용한 점이 특징이며, 우진 B&G의 독자적 개발 유산균을 사용한 것이 눈에 띈다. 나도 대학생 때  유산균을 열심히 먹고 면역력 관리를 했었는데 고양이도 당연히 고양이에게서 나온 게 좋지 않겠나 

보존제 FREE, 향료 FREE. 대신 기호성을 위해서 황태와 어포가 들어간 제품이다.

또한 반려동물 전문 제조사가 직접 계약하여 품질이 보장되는 제품으로, 전문 제약 시설에서 안전하게 제조된 제품이다.

 

평소에 츄르도 싫어하는 냄새가 나면 안 먹는 애들이 코박죽 하고 먹고 있으니 집사는 넘모 뿌듯한 것!
보이시나요. 이 기호성.

아무래도 아이들이 나이가 들다 보니 캣타워 캣폴도 잘 안 올라가고.. 작년에 캣타워 하나 추가하고 올해 캣폴 하나 더 새로 샀는데... 제가 올려줘야 그나마 올라가더라고요ㅠ 벌써 관절 아픈가 싶고..ㅠ 근데 넷째는 비만이라 더 그런 거 같기도 하고..ㅠㅠㅠㅠ 여하튼 네 마리가 거부감 없이 흡입을 하는 거 보니, 고양이 유산균은 이제 고민하지 않아도 될 거 같습니다.

급여 다하고 좀 캣타워도 자주 올라가고 장난감에 반응도 보이면서 오래 살면 좋겠네요... 흐흑.. 이런 말 하고 있는 나이가 되다니 넘.... 하..... 얘들아 아프지 말고 오래 살아..

 

고양이 변비로 고생하는 친구들, 또는 반대로 묽은 변으로 고생하는 친구들, 공복토나 구토 많은 아이들, 꾸룩꾸룩 가스가 자주 차는 아이들 모두 고양이 유산균 추천받아 이것저것 잘 맞는 것을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린다.

또한 이런 프로바이오틱스 등을 잘 챙겨 먹으면 장 건강뿐만 아니라 면역력에도 도움이 된다. 요즘같이 춥고 건조한 계절에는 냥이의 면역력을 위해 엘라이신 같은 영양제를 특히 많이 챙기실 텐데, 유산균 역시 건강을 유지하는데 크게 도움이 되니 다른 영양제에 우선하여 기본으로 주시는 게 좋다.

나는 사람 영양제도, 냥이 영양제도 가장 기본으로 챙기는 것이 유산균과 오메가 3이다. 영양제 종류가 워낙 다양하다 보니 욕심부리면 끝도 없지만, 위 두 가지는 꼭 급여하는 게 좋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는 아무 냄새도 첨가하지 않은 그런 제품을 더 선호하는 편인데 (둘째는 유제품 냄새가 나면 먹지 않는다, 참치도 안 먹는 것이 있다), 대부분의 댕냥이는 황태나 어포 냄새를 좋아한다고 한다.

 

반려동물 면역력을 길러 주고 싶은 보호자님들, 평소 변비나 설사, 소화장애로 고생하는 반려동물에게 캣바이오 고양이 유산균 추천드린다.

 

자동 화장실에서 굴러내리는 우리 아이들의 감자와 맛동산..... 

지금 바로 주문하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캣바이오 

728x90
반응형